Back to Top

Inewhair

대머리 블로그

대머리 블로그

경구 미녹시딜의 부작용_안면 다모증

경구 미녹시딜의 부작용_안면 다모증

경구 미녹시딜을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가 다모증입니다. 그런데 옷으로 숨기기 쉬운 팔이나 다리와 달리 얼굴에 증상이 생길 경우 여성분들은 적잖이 곤란할 수 있습니다.

미국 피부과학회지에 미녹시딜과 관련된 다모증이 어떤 부위에 호발하는지 연구된 자료가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총 105명(여성: 98명, 남성: 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입니다. 평균 1.07mg(0.25mg~5mg)의 용량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다모증이 나타난 시점은 평균 2.05개월부터였고 3개월까지 92.4%의 환자에게 다모증이 나타났습니다. 가장 호발하는 부위는 구렛나룻(85명, 81%)였고 다음은 관자놀이(77명, 73%), 팔, 입술, 턱의 순서였습니다. 뺨이나 미간, 이마에는 낮은 빈도로 발생했습니다.

높은 비율의 환자에게 다모증이 발생했지만 그들 중 90% 이상은 경미한 수준이었고 미녹시딜의 용량을 줄인 환자는 24명(23%)에 불과했습니다. 오직 4명의 여성 환자만 다모증 때문에 치료를 중단했습니다.

저자들은 여성 환자들에게 경구 미녹시딜을 0.5mg 용량으로 시작하여 차츰 상승시킬 것을 권장합니다. 다만 국내에는 5mg 정제 이외에 시판되는 제품이 없어 실제로 적용하기는 곤란할 것으로 보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j-

Facebook
Twitter
Email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