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보관함:] 학술 / 대외 활동

All Lists of Academic External Activities.

2013년 제4차 대한탈모치료학회 심포지엄(KSHRS)

학술/대외활동

Academic/External Activities

We provide more advanced treatment through continuous activities

2013년 제4차 대한탈모치료학회 심포지엄(KSHRS)

hit.1,928

2013년 제4차 대한탈모치료학회 심포지엄(KSHRS)
SMP (scalp micropigmentation) 비수술 적 탈모치료 방법 SMP(두피문신)

SMP 두피문신은 반영구적인 두피색소요법입니다.
 
민머리 탈모 환자에게 적용하게 되면 실제 머리카락을 모두 삭발한 것과 같은 시각적 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모발이식을 원하지 않거나 모발이식이 불가능한 환자들에게도 탈모를 가릴 수 있는 좋은 대안이 됩니다.
 
김진오 원장님은 본 학회에서 SMP 두피색소요법을 적용한 사례들을 발표하셨습니다.
[발표내용 요약]
1. Pigmentation Technique (색소형성 기법)
 
2. Genetic androgenic alopecia (남성형 탈모, 유전탈모 사례)
 
3. Scarring alopecia from a variety of autoimmune diseases of the scalp
(e.g. alopecia areata, alopecia totalis) (자기면역질환으로 인한 원형탈모, 전두탈모 사례)
 
4. Scarring from neurosurgical procedures or burns (절개흉터, 화상흉터 사례)
 
5. Great adjunct to hair transplant surgery by creating a thicker look to the transplanted area
(모발이식 후 밀도보강 사례)
 
6. Instruments & Material (도구 및 재료)

210317 김진오원장 엑소좀 탈모치료 사례 발표

학술/대외활동

Academic/External Activities

We provide more advanced care with regular activities.

210317 김진오원장 엑소좀 탈모치료 사례 발표

hit.117

지난 주인 2021년 3월 17일 신사동 셀파크에서 엑소좀 케이스 컨퍼런스가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 간 이슈가 되고 있는 엑소좀을 응용한 치료들에 대한 의사들의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피부, 성형수술, 탈모치료에서 가장 많이 시술을 하고 있는 의사들이 모여서 각 분야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재작년 원내 임상실험을 거쳐 효과를 체감하고 본격적으로 작년부터 병원 탈모 치료 프로그램 모낭강화 복합체 FLEEX(FoLlicle Enhancing compEX)에 엑소좀(exosome)을 추가해서 쓰고 있는데 그 효과에 대해서는 여러 번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린 바가 있습니다. 
 
 
 
​피부 치료, 특히 염증 치료에 효과가 좋다는 정보는 전부터 조금씩 듣고 있었는데 이번에도 피부 치료를 주로 하시는 의사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이야기를 듣고,
두피의 만성 지루성 두피염의 치료에서 활용을 해보는 것에 대해 검토해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안면거상술에서 시술 1시간 전 엑소좀 시술을 하면 수술 후 부기 및 멍, 통증이 준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

모발이식에 활용해도 수술 후 불편감 감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추가적으로 실제 모발이식 수술의 생착률을 높여줄 수 있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새로운 시도가 될 것입니다. 

작년부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학회 활동이 많이 없었고, 있더라도 온라인으로 이뤄졌었는데 오랜만에 직접 의사 선생님들을 만나서 토론하는 자리를 가져서 좋았습니다.
이번 모임도 많은 분들이 온라인 학회로 전환되어 몇 번 학회를 하긴 했는데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아 토론을 하는 데는 아직 좀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역시 직접 뵙고 의견을 나누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새로운 자극은 항상 앞으로 나아가는데 좋은 원동력이 됩니다.

빨리 코로나 상황이 정리되서 많은 학술모임 및 학회들이  다시 많이 열렸으면 좋겠어요. 

 
– 뉴헤어 대머리블로그-​
 
참고 : 대머리블로그 ​https://baldingblog.co.kr/3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