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공지사항

뉴헤어에서 전하는 다양한 소식과 함께하세요!

동안의 시대,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모발을 위한 비절개모발이식과 SMP두피문신 화제

작성자
뉴헤어
작성일
2015-11-27 18:14
조회
440

동안의 시대,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모발을 위한 비절개모발이식과 SMP두피문신 화제

기사등록 일시[2015년 11월 25일 14:17]


바야흐로 동안의 시대다. 한국 인구의 평균 연령이 높아지면서 과거 오래 살기를 원하던 염원은 건강하고 즐겁게 오래 살기로 바뀌고있다. 이렇게 행복한 삶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외모도 바뀌고 있다. 예전 미남의 기준은 뚜렷한 이목구비와 강렬한 남성성이었지만 최근에는 섬세하고 세련된, 거기에 더해 어려보이는 도시적 얼굴을 미남형으로 꼽게 되었다.

트렌드에 맞는 세련되고 어려보이는 스타일을 위해서는 얼굴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중요하다. 하지만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풍성한 머리숱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근 이미지 변신을 위해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특히 가을에는 자외선이 강하고 건조해져 탈모 증상이 가속화되기 때문에 모발이식의 인기가 더욱 거세지고 있다. 하지만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격과 비용에 대한 걱정과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선뜻 시술 받을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다.


기존에 주로 시술되던 절개모발이식법은 모낭추출을 위해 절개된 두피를 모낭단위로 분리를 하여, 분리된 모낭 하나씩 이식을 진행하는 시술법이다. 후에 절개된 후두부 부분은 봉합수술이 이루어진다. 절개모발이식법은 모낭 추출이 상대적으로 쉽고, 정교하며, 수술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지만, 봉합부위에 선 형태의 흔적이 남아 짧은 헤어스타일에는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비절개 모발이식이 개발되었지만 모낭추출이 어렵고 추출한 모낭의 생착률이 수술 환경에 따라 낮아 절개모발이식만큼의 효과를 보기 어려웠다. 하지만 최근 비절개모발이식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뉴헤어모발이식센터에서 새롭게 개발한 강화비절개 FUE2로 진행하는 비절개모발이식법이 각광받고 있다.

비절개모발이식 병원 뉴헤어모발이식센터의 김진오 대표원장은 “기존 비절개모발이식의 단점 중 하나는 채취된 모낭이 절개법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고, 민감하게 채취되어 수술 환경에 따라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이었다. 본원에서 개발한 강화비절개 FUE2는 자체 개발한 추출기를 이용해 모낭 단위 채취 시, 모낭을 보호하는 주변조직을 충분히 붙여 모낭손상을 최소화 하였고, 채취 속도를 높여 비절개 모발이식으로도 대량이식을 가능케 하였다.  때문에 기존 절개모발이식법과는 다르게 수술 후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 회복기간을 줄일 수 있는 비절개 모발이식으로도 모낭의 생착률을 올려 대부분의 모낭을 생존시켜 빠르게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모발 이식의 성공률은 높이는 핵심은 슬릿(Slit)이식법이다. 슬릿이란 좁고 가느다란 구멍 혹은 모공이라는 뜻으로 슬릿이식은 적출한 모낭을 이식하고자 하는 모낭에 꼭 맞게 안착시키는 기법이다. 남는 공간 없이 모낭과 두피의 접촉면이 넓어짐으로써 모낭이 더 확실히 이식되게 되고 상처가 작아짐으로써 불필요한 흉터나 상처 없이 모발이 이식된다. 또한 모발의 밀도 역시 더 촘촘하게 이식이 가능해 더욱 자연스러운 모발이 완성된다.

시술 후에는 비절개 모발이식이 흉터를 최소화시키지만 대량이식의 경우, 아주 작은 흉터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SMP 두피 문신을 이용해 수술 자국을 완벽에 가깝게 가릴 수 있다. 얼마 전 모발이식 수술을 받은 다이나믹듀오의 멤버 개코로 인해 이슈가 됐었던 두피 문신은, 2010년 뉴헤어 김진오 대표가 미국 뉴헤어 본원과  공동 개발하여, 전 세계 의료진을 대상으로 국제 모발이식학회 (ISHRS)에 발표한 SMP 두피문신이 그 시초로,  뉴헤어의 SMP두피문신의 상용화 이후로, 국내에서도 두피문신이  보편화 되었으며, 국제적으로 효과와 그 안정성을 입증 받은 신개념 탈모치료법이다. 뉴헤어의 SMP두피문신은 8년간 가장 많은 임상 케이스를 보유하며, 자체 개발한 잉크를 사용하여, 개개인의 모발색에 맞는 잉크와 패턴을 적용, 전문 의료진이 탈모부위에 의해 직접 시술 되어, 시술로 인한 2차탈모를 막을 수 있다. 2015년 미국 임상 미용 피부과학 학회지에도 소개됐을 만큼 최신 시술 기법으로 인정받은 뉴헤어 두피문신 SMP는  모발 이식 후 생긴 흉터자리 뿐 아니라, 정수리 탈모, 민머리스타일을 고수하지만 엠자 탈모가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 모발 패턴의 정교한 문신을 하여 실제로 보기에는 모발이 있는 것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김진오 원장은 “탈모 치료를 위한 새로운 기법들이 많이 개발되었지만 시술효과를 과대포장하거나, 무허가로 시술하는 업소 들이 있기 때문에 믿을만한 전문기관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받기 전 언론이나 후기 등을 꼼꼼히 검색해 모발이식 잘하는 곳을 찾아 의료기관을 선정한다면 더 만족도 높은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원글보러가기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51125000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