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Inewhair

공지사항

뉴헤어에서 전하는 다양한 소식과 함께하세요!

각진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해야

작성자
뉴헤어
작성일
2013-08-01 11:54
조회
339
 

각진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해야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내년 봄에 결혼하는 직장인 A(30·여)씨는 웨딩촬영과 본예식의 헤어스타일 때문에 벌써부터 고민이다. 웨딩드레스에는 정갈하게 묶은 올림머리가 정석이지만 각진 헤어라인 때문에 올림머리는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A씨처럼 자신의 이마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을 통해 넓은 이마를 좁히거나 각진 헤어라인 부분을 동그랗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17일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전문센터 측에 따르면 헤어라인 교정은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진단을 받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마와 연결되는 헤어라인 부위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디자인과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전문센터의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서는 모발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서 이식해야 한다"면서 "이마 쪽으로 올수록 얇고 가는 모발을 이식하고, 피부에 밀착시켜 여성의 헤어라인을 잘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여성 헤어라인 수술은 평균 1500모낭 정도 이식한다. 수술 다음날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

김 성형외과전문의는 "이식한 모발이 완전히 자라는데는 최소 8~10개월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술 계획은 충분히 여유를 두고 잡는 것이 좋다"며 "헤어라인은 얼굴의 윤곽을 결정하고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모발이식에 경험이 많고, 헤어라인 디자인에 이해도가 높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lovely_jh@newsis.com